~천연소재의 난각을 배합하여 플라스틱 사용량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

덴카 주식회사(본사:도쿄도 츄오구, 대표이사 사장:이마이 토시오)는, 천연 소재의 난각과 플라스틱의 하나인 폴리스틸렌(PS) 수지를 배합한, 지구에 친화적인 서스테이너블 플라스틱 「PLATIECO®」를 개발했습니다.본 개발품은 플라스틱 사용량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제품으로서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프라모델 ‘건프라’에서 실용화되는 등 평가를 받고 있으며, 2월 1일(수)~3일(금)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컴버팅 테크놀로지 종합전 2023(신기능성 재료전)’에서 실물을 전시합니다.
덴카 그룹에서는, 독자적인 스티렌 체인(*)에 의해, 폭넓은 용도로 사용되는 기능성 폴리스틸렌 수지 제품을 제조·공급하고 있습니다.2050년도 카본 뉴트럴 달성이라고 하는 목표를 향해서, 폴리스틸렌 수지의 케미컬 리사이클 설비 도입과 동시에, 지속 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향한 환경 공헌 제품의 개발을 진행시키고 있습니다.플라스틱 사용량 삭감과 천연 폐기물의 활용을 컨셉으로, 통상은 식품 산업 폐기물로서 소각·폐기 처분되는 난각을 PS 수지에 배합함으로써, 사용되는 에너지를 경감해, 환경 부하 저감에 공헌합니다.
본 개발품은 기존 PS수지와 동등한 내구성과 성형성을 겸비하면서 50wt%(*2) 이상의 난각 배합이 가능한 독자기술을 이용하였습니다.향후 완구에 머무르지 않고 생활용품이나 식품용기, 가전제품, 자동차부품 등의 폭넓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ABS수지와의 배합과 셀룰로오스 등 다른 천연소재의 유효 활용도 포함한 개량을 검토하고 있어 사회 전체의 CO2 배출 감소에 기여하겠습니다. 덴카는 앞으로도 ‘화학의 힘으로 세계를 더 좋게 만드는 스페셜리스트가 되겠다’는 파파스 아래 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화학으로 사람들의 삶과 사회에 계속 공헌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