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위한 방열재료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투자에 대해

자동차를 위한 방열재료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투자에 대해
– 생산능력을 대폭 증강하여 글로벌 시장 견인-


덴카 주식회사(본사:도쿄도 츄오구, 대표이사 사장:야마모토 마나부)는 질화규소 세라믹스 기판과 구상 알루미나의 톱 메이커로서 자동차 업계의 전동화에 따른 방열 재료의 글로벌 수요 확대에 신속히 대응해야 하기 위해 총액 약 80억엔의 설비 투자를 실시하고 생산 능력을 증강합니다.
이로 인해 보급이 진행되는 전기 자동차 등의 환경 대응 차를 중심으로 한 방열 재료 시장을 강력하게 이끌어 가겠습니다.

당사는 경영 계획”Denka Value-Up”에서 2022년도 영업 이익에서 차지하는 스페셜 리티화율 90%
목표를 내걸고 있습니다.향후에도 수요에 대응한 투자를 신속히 하고, 중점 분야 중 하나인 환경 ·에너지 분야”의 새로운 성장을 목표로 합니다.


1. 세라믹 기판 생산 능력 증강


[투자배경 및 내용]
당사는 세라믹 기판 메이커로서 약 30년 동안 원료 분말(질화 규소 가루)부터의 일관생산을 진행 하고 있으며 질화규소 기판부터 질화알루미늄 기판, 금속 기판까지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가짐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근래에는, 환경 대응 차량을 위한 모터 구동용 파워 모듈에 사용되는 절연 방열 부품과 방열 특성 및 열사이클 신뢰성이 뛰어난 당사의 고기능 질화 규소 세라믹스 기판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당사는 질화규소 세라믹스 기판의 전공정에 최첨단 자동화 프로세스를 도입하는 것으로써, 약 3배(2018년 대비)의 생산 체제를 구축하는 톱 메이커로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입니다.
.
[투자 개요]
*도입 거점 : 오무타 공장(후쿠오카현 오무타시)
*투자내용 : 건물신설, 소성로, 가공기 등
*투자 금액:약 40억엔
*가동 시기:2020년 하반기


2. 구상 알루미나의 생산 능력 증강


[투자배경 및 내용]
당사는 구상 실리카의 톱 메이커로서 오랜 세월키워온 독자적인 용융 기술을 살려 구상 알루미나에 있어서도 타사의 추종을 불허하는 지위를 확립하고 있습니다.
향후, 환경 대응차의 기본 부재인 리튬 이온 배터리나 각종 제어 장치의 열대책
니즈의 확대 및 반도체로 대표되는 각종 디바이스의 고기능화에 의해 당사의 구상 알루미나에 대한 고객의 수요는 앞으로 더욱 확대될 전망입니다.

당사는 방열 재료를 위한 구상 알루미나의 톱 메이커로서 싱가포르의 자회사에
생산능력 증강을 도모합니다.현재 이 제품은 오무타 공장에서 제조하고 있으며 일부 싱가포르에 생산하고 있습니다.
설비를 증설함으로써 생산거점의 분산에 의한 BCP를 확립함과 동시에 생산능력을 약 5배 (2018년 대비)로 증강하고 현저한 글로벌 시장에 부응하는 압도적인 공급 체제를 구축 할 예정입니다.
[투자 개요]
*도입거점: Denka Advantech Pte. Ltd.(싱가포르)
*투자내용 : 구상알루미나 제조설비 및 창고 등
*투자 금액:약 40억엔
*가동 시기:2021년 상반기
이상